쿄카 보려고 보는 스우파3 팀배틀과 계급미션 이제 슬슬 보이는 다른 크루 멤버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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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쿄카 3인칭 대화법 귀여워 미쳐 Words by Jeong-Yoon Lee 다들 쿄카님 보려고 스우파3 본방사수 하셨나요? 저번에 볼때는 분명히 PC로 캡쳐가 안되었는데 되길래 되는김에 오늘 제가 본 포인트 3가지만 리뷰하고 자려구요. 쿄카님 귀여워서 웃다가, 립제이님 때문에 울다가, 리정님 멋있어서 반했다가 정말 다양한 감정을 느낀 스우파3 2화였어요. 쿄카님 영상만 모아서 유튜브에 올라올 예정이니까 전 그거 기다리면서 주접댓글달러 가야겠네요. ㅋㅋ 힙합은 쿄카쥐 배틀 전반전이 끝나고, 국가 대항 약자 지목 배틀 <후반전>이 시작되었어요. 저번주에 진것만 기억에 남아서 오죠갱 순위가 많이 뒤일까봐 걱정했는데 그래도 4위라서 다행이다 한국은 6위야.. 릴레이 팀 배틀 오사카 오죠 갱 vs 알에이치도쿄 붙게되었습니다. 쿄카는 한놈만 패 짤본거 같은데 너무 웃겨 죽겠음. 오늘 킥포인트는 바로 2구간 1:1 솔로 배틀 힙합 노래 'Kendrick Lamar - Not Like Us' 나오자 바로 이부키가 '이거 힙합이야' 하니까 냅따 반응하는 쿄카! '가볼까?' ㅈㄴ 멋있었었어요! 발스텝밟을때 미치게 멋있겠어요. 춤추는거 계속 보고싶음 진짜 이건 쿄카 스타일 아니야... 쿄카 3인칭으로 이야기하는거 너무 귀여워 미치겠음 진짜, 이부키 유튜브에 나와서도 '쿄카는~' 하던데 자기객과화, 메타인지를 잘하네?ㅋㅋ 귀엽게ㅋ 미션에서 음악이 정말 중요한데 쿄카가 제발이라고까지 했는데 계급 미션 노래 3곡이 딱히.. 엄청 많이 아쉬웠습니다. 【계급 미션 음원】 ①루키 : Flip Flop(Prod. Padi) 거미(GUMMY)&SINCE ②미들 : Ridin'(Prod. THE HUB) 릴리&지우&규진(엔믹스NMIXX) ③리더 : ECHO!(Prod. WOOZI) 호시X우지(세븐틴) 립제이 라이벌 오늘의 눈물버튼 역시 사람의 그릇은 ...

요즘 제가 본 삼성광고, 이건 진짜 ‘나만 할 수 있는 광고’다 – 미키피디아, 플랜디 유료광고 리뷰

 

요즘 제가 즐겨보는 방송이나 유튜브 채널들, 그냥 보기만 하기엔 너무 아까운 콘텐츠들이 많아요.

블로거로서, 이건 그냥 스쳐 지나가면 안 되겠다 싶어서요.

그래서 오늘은 제가 인상 깊게 본 삼성전자 유료 광고 콘텐츠 두 편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한 편은 미키피디아님, 또 한 편은 플랜디님 유튜브 영상인데요,

둘 다 삼성 TV 광고였지만, 전~혀 다른 스토리와 감성으로 접근한 게 너무 멋졌어요.



고객의 이야기가 중심이 되는 광고가 왜 중요한가?


일반적으로 고객들은 브랜드나 기업의 스토리에 그렇게 큰 관심이 없어요.

사실 관심 있는 건 자기 이야기, 자기 삶에 어떤 영향을 주느냐예요.

그래서 ‘내 얘기처럼 느껴지는 광고’는 잘 들리고, 오래 남죠.


수억 쏟아붓는 전통 광고보다,

개인의 스토리로 풀어낸 진심 어린 콘텐츠

훨씬 더 깊이 와닿는 시대니까요.


5월 9일 미키피디아의 #삼성NeoQLED8K 광고


처음 본 건 미키피디아님의 영상이었어요.

예전부터 기술이나 전자제품을 다루는 방식이 **‘쉽고 명료’**해서 좋아했는데,

이번 삼성 Neo QLED 8K 광고 영상에서도 그 강점이 그대로 드러났습니다.


“TV의 본질은 무엇인가?”
“AI 인공지능이 우리의 일상에서 어떤 변화를 만들고 있는가?”


이런 철학적인(?) 질문부터 시작해서

거실 속 TV의 새로운 역할에 대해 조곤조곤 설명해주셨어요.


특히 위젯 설정 이야기에서 완전 몰입했어요.

날씨, 메모, 카메라, 우리집 상태까지 TV 화면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고,

서울 도심 고층 빌딩의 LED 광고판이 우리집에 들어온 느낌이랄까요?

그 위에 내 기분에 따라 바뀌는 그림이 올라오고,

벽에 구멍 안 뚫어도 되는 디지털 액자라니…

인테리어 감성도 챙겨주고, 기능도 챙겨주고.


그냥 스펙 나열이 아니라, ‘우리의 삶 속에서 어떤 변화가 일어나는가’에 집중한

진짜 진정성 있는 광고 콘텐츠였어요.

미키피디아: 📺TV와 AI의 만남이 근본적인 변화를 가져올 이유! 직접 써보고 풀어봅니다 [4K]


미키피디아: 📺TV와 AI의 만남이 근본적인 변화를 가져올 이유! 직접 써보고 풀어봅니다 [4K]

5월 18일 플랜디의 #삼성아트TV 광고


이건 진짜… 감탄만 나왔습니다.

“이건 플랜디님 아니면 못 만든다.”


플랜디님은 원래 패션디자인 전공자시잖아요?

그 배경이 이번 광고에서 폭발했어요.

양재 꽃시장에서 꽃 사고, 가족모임에 예쁜 케이크 만들고…

그냥 잔잔한 브이로그인 줄 알았거든요?


그런데 갑자기

삼성 아트 TV ‘더 프레임 프로’에서 본 프라고나르의 명화를 보고

1700년대 드레스를 ‘직접 만들어보기로’ 결심하시더라구요.


와… 이건 정말 아무나 못 따라할 콘텐츠.


꽃, 케이크, 고전 회화, 드레스 제작까지

모든 요소가 자연스럽게 삼성 아트 TV와 연결돼요.

“나만의 공간에서, 나만의 예술을 구현할 수 있는 TV”라는 메시지가

억지스럽지 않게, 너무나 감성적으로 전해졌어요.


게다가 영상 보면서 저도 모르게

삼성 TV 가격이 얼마지? 또 어떤 기능이 있지?

검색하고 있는 저를 발견했답니다. 😅

planD플랜디: 집에서 취미생활 잔뜩 하는 자취일상. 원피스 만들고 입기. 꽃 시장에서 한아름 꽃 사오는 일상. 꽃 젤리무스케이크

planD플랜디: 집에서 취미생활 잔뜩 하는 자취일상. 원피스 만들고 입기. 꽃 시장에서 한아름 꽃 사오는 일상. 꽃 젤리무스케이크

나만 할 수 있는 이야기, 그것이 곧 ‘브랜드의 무기’


이 두 분의 광고 영상을 보면서 생각했어요.

이건 단순 PPL 광고가 아니라,

브랜드와 고객 사이의 유대감으로 완성된 콘텐츠라는 거예요.


특히 영상 댓글 중


“이런 광고면 광고주가 광고 줄 맛 나겠어요~”
라는 말이 있었는데,
저도 100% 공감했어요.


브랜드가 아무리 큰돈 들여 광고해도

이렇게 나만 할 수 있는 이야기, 나만의 방식으로 풀어내는 콘텐츠는 따라갈 수 없거든요.


그게 바로 요즘 시대 ‘진짜 광고’의 힘이 아닐까 싶어요.


그래서 결론?


✔️ 유료 광고라서 소개한 게 아니라,

✔️ 진짜 보고 느낀 걸 공유하고 싶어서

✔️ 그래서 삼성 TV 제품이 궁금해졌다는 것까지!


혹시 이 영상들 궁금하신 분들은

미키피디아, 플랜디 유튜브에서 직접 확인해보세요.

아마 저처럼 “이건 광고가 아니라 콘텐츠”라는 생각이 드실 거예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처럼 콘텐츠 보고 브랜드에 더 관심이 생긴 경험 있으신가요?

댓글이나 DM으로 이야기 나눠요. 😊


#삼성전자 #삼성NeoQLED8K #삼성아트TV #유료광고 #미키피디아 #플랜디 #브랜드스토리 #나만의광고 #블로그리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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